Top

두근두근 메모리얼1 캐릭터 별 등장조건/클리어조건/CG이벤트 정리

두근두근 메모리얼

2022. 10. 7.

이 글에서 설렘 = 요시오 평가 최고 단계

이 글에서 우호 = 요시오 평가 3번째 단계 (^_^ 웃고 있는 거)

 

* 두근두근 메모리얼에는 같이 시간을 많이 보낸 정도인 친밀도와 이성적인 호감도인 설렘도가 있고,

요시오가 보여주는 평가는 두 점수를 합친 평가 입니다. 두 점수를 각각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친밀도는 데이트, 같이 하교할 때, 같은 부에 소속해서 부활동을 할 때 오르고

설렘도는 데이트에서 좋은 선택지를 골랐을 때, 각 캐릭터가 중요시하는 파라미터 수치가 높을 때, 용모 수치가 높을 때, 시험/행사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때 오른다고 합니다.

 

정보 출처 : https://w.atwiki.jp/tokimeki_dictionary/ (일웹입니다)

 

 

후지사키 시오리

더보기
  • 등장조건
    처음부터 등장

  • 클리어조건
    문학/과학/예술 130 | 잡학 120 | 운동 110 | 인내심/용모 100

  • CG이벤트
    봄, 키라메키 중앙공원 (2년차 이후 발생)
    여름, 수영장 (2년차 이후 수영장 2번째 방문 시)
    가을, 근처 공원 (호감도 설렘 이상)
    겨울, 유원지 관람차 (호감도 설렘 이상)
    랜덤, 아이카사 (하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우호 이상)
    랜덤, 둘이서 등교 (평일, 호감도 우호 이상)
    특수,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주인 파티 직후, 호감도 설렘 이상)
    특수, 두 사람의 생일 (호감도 우호 이상, 두 사람의 생일이 같은 휴일이며, 아무 스케줄이 없을 때)

 

키사라기 미오

더보기
  • 등장조건
    문학이 55 / 75 이상일 때 문학 커맨드 실행.
    소속부가 같고, 부활 경험치 21 이상일 때 여름 합숙.

  • 클리어조건
    문학 130 | 운동/용모100

  • CG이벤트
    봄, 유원지, 절규 머신때문에 실신 (3년차 봄 이후 절규머신 비트러 탑승)
    여름, 바다, 바다에서의 대화
    가을, 도서관, 독서에 열중
    겨울, 영화관, 눈물 (2년째만)
    랜덤, 체육대회, 미오와 2인 3각 (호감도 설렘 이상)
    랜덤, 짐 들어주기 (동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우호 이상)

 

히모오 유이나

더보기
  • 등장조건
    과학이 60 / 85 이상일 때 과학 커맨드 실행.
    소속부가 같고, 부활 경험치 21 이상일 때 여름 합숙.

  • 클리어조건
    과학 120 | 잡학 100 | 용모 60
    기말고사에서 유이나보다 순위가 높아야 설렘 상태에 빠짐

  • CG이벤트
    봄, 동물원, 코알라의 습격
    여름, 볼링장, 스코어 머신 조작
    가을, 게임센터 메달코너, 메달 머신 조작
    겨울, 쇼핑가 고물상, 고물상 대 바겐 세일
    수학여행, 홋카이도, 우주인과 전투
    랜덤, 옥상에서 고민 (동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우호 이상)
    특수, 유이나와 전투 (졸업 전날까지 클리어조건을 충족했을 경우)
  • CG 없는 이벤트
    매월 첫 일요일, 유원지, 히어로쇼를 방해

 

카타기리 아야코

더보기
  • 등장조건
    예술이 50 / 65 이상일 때 과학 커맨드 실행.
    소속부가 같고, 부활 경험치 21 이상일 때 부활동 실시.
    소속부가 같고, 부활 경험치 21 미만일 때 여름합숙 참가.

  • 클리어조건
    예술 120 | 용모 100 | 잡학 90 | 문학, 과학, 운동 60 | 인내심 20

  • CG이벤트
    봄, 노래방, 열창 on stage
    여름, 바다, 물 공포증 (첫 방문 시)
    가을, 미술관 GAGI전, 존경하는 아티스트
    겨울, 천문관, 신뢰의 증표 (호감도 설렘 이상)
    수학여행, 오키나와, 마음대로 영어회화
    랜덤, 물 공포증2 (하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설렘 이상, 매우 낮은 확률)
    특수, 2명이서 교대 (둘 다 미술부일 때 2년째의 문화재)

 

니지노 사키

더보기
  • 등장조건
    인내심이 36 / 96 이상일 때 아무 커맨드 실행. (소속부가 같을 시 부활동을 해야만 등장)
    소속부가 같고, 부활 경험치 21 이상일 때 여름합숙 참가.

  • 클리어조건
    인내심 120 | 운동 100 | 용모 80

  • CG이벤트
    봄, 중앙공원, 공원에서 수제 도시락 (2년차 이후, 호감도 우호 이상)
    여름, 수영장, 인공호흡 (수영장 2번째 방문, 호감도 우호 이상)
    가을, 스타디움, 야구 관전에 열중
    겨울, 쇼핑가 팬시샵, 미아찾기
    수학여행, 수학여행 중 간호 (호감도 우호 이상)
    랜덤, 학교에서 수제 도시락 (동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우호 이상)

 

고시키 유카리

더보기
  • 등장조건
    운동&용모가 80 / 94 이상일 때 아무 커맨드 실행. (소속부가 같을 시 부활동을 해야만 등장)
    소속부가 같고, 부활 경험치 21 이상일 때 여름합숙 참가.

  • 클리어조건
    운동 140 | 용모 120

  • CG이벤트
    봄, 식물원, 남자는 식충식물
    여름, 수족관 돌고래쇼, 흠뻑 젖음 (호감도 우호 이상)
    가을, 중앙공원, 벤치에서 뜨개질 (호감도 설렘 이상)
    겨울, 스키장, 리프트를 탈 수 없다
    수학여행, 목욕탕의 미인 (호감도 우호 이상)
    랜덤, 보건실에서 휴식 (하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우호 이상)
    특수, 손으로 짠 스웨터 (벤치에서 뜨개질 이벤트가 발생 1개월 후 50% 확률로 발생하며, 봄이 될 때까지 발생하지 않으면 다시 로드할 것.)

 

키요카와 노조미

더보기
  • 등장조건
    운동&근성이 31 / 71 이상일 때 운동 실행.
    소속부가 같고, 부활 경험치 21 이상일 때 부활동 or 여름합숙 참가.

  • 클리어조건
    운동 120 | 용모 120 | 근성 70

  • CG이벤트
    봄, 미술관 조각전, 전시품을 부수다
    여름, 바다, 무인도 (호감도 우호 이상 발생, *운동 150 이상일 때만 성공)
    가을, 식물원, 꽃말
    겨울, 볼링장, 얼굴 가격
    랜덤, 체육대회, 화단 앞에서 (호감도 설렘 이상)
    랜덤, 자료 운반 (하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우호 이상)

 

카가미 미라

더보기
  • 등장조건
    용모가 101 / 126 이상일 때 용모 실행.
    (등장 시기에 따라 하복, 동복 2장의 CG가 있음)

  • 클리어조건
    용모/예술 120 | 잡학 70

  • CG이벤트
    봄, 쇼핑가 옷가게, 색 골라주기 (*빨강이 베스트)
    여름, 바다, 선 오일 (매 회 발생, 호감도에 따라 대사가 다름)
    가을, 유원지 유령의 집, 귀신이 무서워 (호감도 우호 이상)
    겨울, 스키장, 스키로 격돌 (호감도 설렘 이상)
    랜덤, 미라에게 둘러싸여 (하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설렘 이상)
    특수, 크리스마스 파티, 따듯한 두 사람 (호감도 설렘 이상)
    특수, 데이트 취소 (호감도 설렘 이상, 단 한 번 발생)

 

아사히나 유코

더보기
  • 등장조건
    잡학이 91이상일 때 놀이 실행. (복도에서 부딪치는 이벤트 3회 발생 후)

  • 클리어조건
    잡학 120 | 용모/운동 100

  • CG이벤트
    봄, 게임센터 비디오코너, 크레인 게임의 달인
    여름, 유원지 나이트 퍼레이드 (호감도 설렘 이상)
    가을, 콘서트장, 열광의 콘서트 (3년차)
    겨울, 스케이트장, 넘어지는 바람에 (2번째 방문)
    랜덤, 교무실에서 설교 (호감도 설렘 이상, 동복 평일)
    특수, 도서관, 컨닝 페이퍼 만들기 (2학기 기말고사 직전의 일요일, 주인공의 성적이 유코와 비슷하며 호감도 우호 이상일때만 발생.)
    (* 직접 해본 결과 유코의 성적이 굉장히 처참해서... 주인공의 잡학이 130이상, 나머지 공부 수치 30대일 때도 이벤트 발생 안 합니다... 1학년 때 다른 공부 전혀 하지 않고 유코를 등장시킨 후, 호감도가 우호상태(^-^ 표정)일 정도로 데이트를 해주고 이후엔 계속 자면서 잡학을 다시 깎아 1학기 시험 3과목 낙제로 보충수업을 하고, 2학기 시험볼 때 쯤엔 잡학 100 / 다른 공부 수치 20대에 발생했습니다. 어쩌면 1학기 3과목 이상 낙제해서 보충수업을 하는 것이 조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캐릭터가 주목하는 파라미터가 너무 낮으면 호감도가 많이 오르지 않아서 용모, 잡학은 100언저리를 유지했습니다.)

 

미키하라 메구미

더보기
  • 등장조건
    학교 행사나 기말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 메구미의 호감도가 일정 이상이 되면 크리스마트 파티나 발렌타인 데이에 시오리가 소개시켜 줌. 참고로 문화계부일 때 문화제에 성공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가장 많이 오른다.

  • 클리어조건
    문학/과학/예술/잡학/운동/용모 100 | 인내심 70

  • CG이벤트
    봄, 유원지 히어로 쇼, 전투원에게 납치 (*히어로 쇼는 매월 첫 일요일에 개최)
    여름, 중앙공원, 무크와 함께 (호감도 설렘 이상)
    가을, 동물원, 동물만 보면...
    겨울, 스케이트장, 무심코 안기다 (호감도 설렘 이상 발생, 운동 80이상이어야 성공)
    랜덤, 우산을 빌려주다 (동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우호 이상)
    특수, 크리스마스 파티 후, 버려진 고양이 (호감도 설렘 이상, 메구미가 파티에 참석했으며, 참석한 캐릭터 중 가장 호감도가 높음)

 

사오토메 유미

더보기
  • 등장조건
    2학년 진학 시 항상 등장.

  • 클리어조건
    운동 130 | 문학/과학/예술/잡학/인내심 100 | 용모 70

  • CG이벤트
    봄, 유원지, 넘어진 유미
    여름, 중앙공원, 보트 (호감도 우호 이상)
    가을, 경기장, 프로레슬링에 열중
    겨울, 스키장, 리프트 고장 (호감도 우호 이상)
    랜덤, 눈싸움 (겨울방학 중, 호감도 우호 이상)
    랜덤, 질투 도시락 (하복을 입는 평일, 호감도 설렘 이상, 동복일 때 발생하는 사키의 "학교에서 수제도시락" 이후 발생하므로 3년차 하복 전까지 사키 이벤트를 봐야한다)
    랜덤, 수행여행 기념품 (3학년 9/13~9/30 사이, 호감도 설렘 이상)
    (직접 해본 결과 계속 리로드해도 안 나옴. 그 전주에 결정나는 건가..?)

 

이쥬인 레이

더보기
  • 등장조건
    항상 등장

  • 클리어조건
    레이에게 70회 이상 전화

  • CG 이벤트
    레이에게 21회 이상 전화, 동복
    레이에게 41회 이상 전화
    레이에게 65회 이상 전화

 

다테바야시 미하루

더보기
  • 등장조건
    랜덤

  • 클리어조건
    1회 이상 복도에서 부딪힘

  • 공략
    - 파라미터가 높을수록, 학교행사/시험에서 활약할 수록 미하루의 호감도가 높아진다는 설이 있음.
    - 복도에서 부딪힌 횟수, 데이트 난입 횟수에 의해 12%~41% 사이에서 엔딩 확률이 결정된다는 설이 있음

  • CG있는 이벤트
    처음이자 마지막 데이트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할 때 31% 확률로 발생하며, 이 이벤트를 보면 미하루와 엔딩을 볼 수 없음.
    조건1 : 3년째 2월 22일에 데이트 약속이 없음
    조건2 : 고백 조건을 충족하는 캐릭터가 2명 이상
    조건3 : 미하루가 데이트 때 2회 이상 난입한 적 있음
    조건4 : 미하루와 복도에서 3회 이상 부딪혔음) 

  • CG없는 이벤트
    - 봄에 데이트 할 때, 여름에 바다에서 데이트를 할 때 난입
    - 주인공이 체육계부일 때, 연습시합 시 응원, 단 1번 발생 (복도에서 충돌 3회 이상일 때)
    - 주인공이 클럽 마스터가 되어 고시엔/인터하이/문화계 대회에서 우승 (자동응답 메세지를 2번 이상 받은 후, 다른 캐릭터가 응원하러 오지 않았을 때)
    - 3학년 문화제 때, 문예부를 감상하러가면 미하루가 변론대회를 하기도 한다.